현대병원 응급의학과는 급성 질환이나 손상으로 인한 신체의 이상에 대하여 전문적이고 신속한 판단 및 처치로 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최단 시간내에 환자의 상태를 정상 또는 이에 가까운 상태로 회복시켜 연속되는 치료의 효과를 높이는 일을 담당하며 이를 위해서는 의학에 관한 폭 넓은 지식과 응급치료에 대한 고도의 기술이 요구되는 전문 분야입니다. 본원 응급센터는 경기 지역 최초로 6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확보하여 경기 북부지역 응급의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응급센터 내에는 위중한 환자를 집중 치료하고 지속적으로 상태를 감시하는 최신의 환자감시장치가 있는 병상, 외상 환자를 치료하는 처치실, 관찰이 필요한 환자를 치료하는 병상 및 소아관찰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인공호흡기, 심장제세동기, 혈액 가온 주입기, 초음파 등 최신 응급의료장비와 응급수술실, 응급 방사선촬영실, CT실, 응급임상병리실 등의 부속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24시간 응급의학과 전문의에 의한 응급 환자 진료
심혈관계 질환 환자에 대한 전문심장구조술
다발성 외상환자에 대한 전문외상처치술
소아 환자에 대한 응급처리
뇌혈관 질환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약물중독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화상 환자에 대한 응급처치
대량 재해 시 환자 분류와 치료
경기지역 최초로 가장 많은 11명의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24시간 직접 응급환자를 진료합니다.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하기 때문에 환자의 처치 시 의사결정이 신속하고 정확합니다.
각 임상과와의 유기적으로 협조적인 관계로 응급처치 후의 환자의 거취결정이(입원, 수술, 귀가) 빠릅니다.
진료 지원 부서의 적극적인 협조로 환자에 대한 검사 결과를 빠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자 밀집 시간대에는 2명의 전문의가 진료하므로 과도한 대기 시간으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동시에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상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