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의 고령화 사회 추세에서는 전립선 질환 및 비뇨기 종양, 배뇨장애, 여성비뇨기 질환 등의 분야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전립선암에 의한 사망률이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으며, 우리나라 또한 전립선암의 발생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생활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삶의 질을 현저히 저하시키는 배뇨장애, 요실금, 발기부전에 대한 치료를 받고자 하는 환자 또한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인구의 약 3-5%가 요로결석을 갖고 있으며, 요로결석은 극심한 통증과 높은 재발율이 특징입니다. 현대병원 비뇨기과는 내원 당일 진단 및 치료를 원칙으로 하며, 치료 및 수술적 치료를 모두 시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 복강경 수술을 원칙으로 하여 환자의 빠른 회복 및 환자의 기능(발기부전 및 요실금)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언제나 정확하고 빠른 진단과 최적의 치료를 통한 빠른 회복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전립선 질환 – 양성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암
복압성 요실금 및 과민성 방광
요로결석
남성갱년기 및 발기부전
전립선 비대증에 대해 약물 치료 및 수술적 치료를 모두 시행하고 있으며, 수술적 치료를 위해 최근 양극성 전립선 절제술을 도입하여 출혈의 가능성을 감소시키고 입원기간을 단축하였습니다.
전립선 조직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전립선암이 진단된 경우 정확한 병기결정 후에 수술적 치료 및 호르몬 요법, 항암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복압성 요실금 수술의 경우 수술 당일 입원하여 오전에 검사를 마치고, 오후에 수술을 시행하며 수술 다음날 퇴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요로 결석으로 진단된 경우 결석의 크기 및 위치에 따라 대기요법 (자연배출을 높이기 위한 약물요법 병행), 체외충격파쇄석술, 요관내시경수술, 복강경수술, 개복수술을 선택적으로 시행하게 됩니다.